공급사 가이드

“온채널 덕분에
다양한 판로를 개척할 수 있었어요!”

요즘 잘나가는 스마트스토어부터 오픈마켓,
그리고 제조사가 선호하는 폐쇄몰, 종합몰, 전문몰, 공동구매 채널까지!
상품을 입점할 때 원하는 채널을 지정하면
각 채널의 전문가가 내 상품을 고객에게 연결시켜줄 겁니다.
온채널 회원사가 개척한 유통채널을 내 것처럼 활용해보세요!

온채널 공급사란?

자사의 상품을 국내 최대 유통전문가 집단을 통해 다양한 유통경로로 유통하고자 하는 제조사/벤더사/수입사

온채널 유통경로 온채널 입점 한번으로 다양한 유통채널에 진출하고, 상품을 간편하게 관리해보세요!
  • 종합몰
    롯데lotte.com , 신세계SSG.com , 현대Hmall.com , AKmall.com , CJmall.com , GS SHOP , 기타
  • 오픈마켓
  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, 옥션 , 지마켓 , 11번가 , 인터파크 , 기타
  • 폐쇄몰
    이지웰페어 , 베네피아 , 이제너두 , 네티웰 , 인터파크비즈마켓 , 군번몰(군인공제회) ,
    웰페어클럽(공무원연금공단) , 파미웰 , 포인트몰 , 기타(직접입력)
  • 전문몰
    • IT/가전 : 하이마트 , 전자랜드 , 컴퓨존 , 기타
    • 생활/아이디어 : 펀샵 , 다이소 , 코즈니 , 바보사랑 , 기타
    • 식품/유기농 : 명품식탁 , 헬로네이처 , 초록마을 , 아이쿱생협 , 기타
    • 문구/사무용품 : 오피스디포 , 링코 , 교보핫트랙스 , 기타
    • 애견용품 : 강아지대통령 , 강아지왕국 , 기타
  • 홈쇼핑몰
    • 라이브홈쇼핑 : GS홈쇼핑 , 롯데홈쇼핑 , CJ오쇼핑 , NS홈쇼핑 , 홈&쇼핑 , 공영홈쇼핑
    • 인포머셜 : 인포벨 , 미디어닥터 , 비즈제이 , 기타
    • 데이터홈쇼핑 : NS SHOP플러스 , LOTTE ONE TV , W shopping , 쇼핑엔티 , K SHOPPING ,
      SHINSEGAE TV SHOPPING , GS MY SHOP , CJ O SHOPPING 플러스 ,
    • B SHOPPING해외홈쇼핑 : 중국 , 일본 , 베트남 , 기타
  • 공동구매
    카카오스토리 , 네이버밴드 , 페이스북 , 인스타그램 , 유튜브 , 카페공동구매 , 블로그공동구매 , 기타
  • 소셜커머스
    쿠팡 , 티몬 , 위메프
  • MRO
    아이마켓코리아 , 인터파크비즈마켓 , 나비엠알오 , 기타
  • 기업특판
    선물 , 판촉물 , 기념품 , 기타
  • 해외마켓
    아마존 , 이베이 , 라자다 , 라쿠텐 , 큐텐 , 타오바오 , 징둥 , 알리바바 , 티몰
  • 수출
    아시아 , 유럽 , 남아메리카 , 북아메리카 , 오세아니아 , 아프리카
  • 물류
    3PL , 4PL , 보관 , 배송대행 , 해외배송대행 , 기타
온채널 유통 흐름도
온채널 공급사 이용절차
  • STEP 01
    회원가입
    • 1
      홈페이지 상단 [회원가입] 클릭
    • 2
      온채널 이용약관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약관 동의
    • 3
      회원정보 입력
      • - 유통경로 공급사(제조/벤더/수입/해외직배송)선택
      • - 아이디, 비밀번호 및 개인정보 입력
    • 4
      입력완료 후 [가입하기] 버튼 클릭
    • 5
      회원가입 완료. (회원등급 : 일반회원)
  • STEP 02
    공급사 인증
    • 1
      회원가입 완료페이지 또는 홈페이지 상단 [공급사&판매사 인증] 클릭
    • 2
      안중 종류 [공급사] 선택
    • 3
      공급사&판매사 인증 약관동의
    • 4
      공급사&판매사 인증 정보 입력
      • - 필수항목 입력, 인증구분 [공급사(제조/벤더)] 선택
      • - 인증하기 [공급사(제조/벤더)인증] 유통경로 선택 후 [작성완료/체크완료] 클릭
      • - 사업자등록증 사본 업로드
    • 5
      [정보 입력 완료] 버튼 클릭
    • 6
      영업일 기준 1~2일 내 승인예정. (재로그인 후 '마이페이지' 활성화 시 승인완료)
  • STEP 03
    상품 입점
    • 1
      [마이페이지-온채널상품관리-상품입점(국내/해외)] 접속
    • 2
      공급업체 분류, 도매채널, 유통채널 선택
    • 3
      [상품 기본정보 입력하기] 버튼 클릭
    • 4
      제품 정보 입력
      • - (필수) 제품명, 제품키워드, 택배사/택배비, 반품안내, 배송정보, 상품분류, 세부카테고리,
        상품군, 상품정보, 상세이미지 업로드, 목록이미지(600x600)
      • - (선택) 발송국가선택, 공급업체코드, 비과세, 목록이미지(600x600 외)
    • 5
      필수사항 입력 확인 후 [가격등록하러가기] 버튼 클릭
    • 6
      옵션 및 가격등록
      • - (중요) 적용채널선택 [채널별 가격책정보기] 확인 후 채널별 체크박스 체크
      • - (필수) 옵션명, 판매수량선택, 소비자가, 온채널공급가
      • ※모든 가격은 끝자리를 50원, 100원 단위로 등록해주세요.
      • - (선택) 최종순수가(가격준수,가격준수B2B 필수입력),
      • - 배송박스부피, 배송박스무게(해외채널, 해외직배송 필수 입력)
    • 7
      필수사항 입력 후 [옵션추가하기] 버튼 클릭
    • 8
      옵션목록 확인 후 [가격등록 및 정보입력 완료] 버튼 클릭
    • 9
      온채널 상품등록 완료 (승인대기중)
  • STEP 04
    상품 검수
    • 1
      [마이페이지-온채널상품관리-등록상품관리] 접속
    • 2
      상품 검수 단계: 승인요청중 → 상품검수중 → (수정 시) 수정요청중 → 판매중
    • 3
      승인요청중: 채널별 담당자가 입점 상품 내역을 확인하고 있는 상태
    • 4
      상품검수중
      • - 상품상세정보와 시장적합성을 검수하고 있는 상태
      • - 검수 후 미승인사유가 발견되어 제품명 상단에 수정사항을 남겨둔 상태
      • - 수정사항 확인 후 [수정하기] 버튼을 통해 수정 진행
    • 5
      수정요청중: 상품 수정 후 재검수를 요청한 상품으로 담당자가 수정내용 확인 예정
    • 6
      판매중: 상품 검수가 최종완료되어 정상판매되고 있는 상태
    • ** 판매 중인 상품 수정 방법
    • 1
      마이페이지-온채널상품관리-등록상품관리] 접속
    • 2
      해당상품의 [수정하기] 버튼 클릭 후 이동
    • 3
      상품수정, 수정내용 입력 후 [약관동의 및 상품등록] 버튼 클릭하여 수정 요청
      • ※ 수정사항을 직접 수정하고, 상단의 [수정내용]을 필히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4
      관리자 확인 후 수정 승인 예정.
      • ※ 상품 수정 내용 확인 후 승인이 불가할 경우, 사유 기재 후 처리가 보류됩니다.
      • - 수정이 보류될 경우, [재수정하기] 버튼 클릭을 통해 재수정을 진행.
      • - 보류사유 확인 후, 수정요청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[수정취소하기]를 클릭하여 취소 가능.
    • 5
      상품 전체 옵션 품절, 일시품절, 단종은 해당상품의 [판매설정] 버튼 클릭 후 요청.
  • STEP 05
    승인완료
    • 1
      판매중 상태로 변경되어 온채널 유통전문가 집단이 각 채널에 맞는 유통경로로 상품 판매 시작
    • 2
      [마이페이지-온채널상품관리-등록상품관리] 또는 상품페이지에서 판매자 수 및 판매신청현황
      확인 가능
이용 안내사항
  • 요청함
    확인방법
    • [마이페이지-요청함보기]에서 판매자/관리자 요청 확인 및 답변
  • 발주정보 확인
    및 처리 방법
    • 1
      [마이페이지-공급사정보-주문정보(발주정보)]에서 주문내역 확인
      • - [상세보기]버튼 클릭하여 수취인 정보 확인
      • - 상품 발송 후 [송장입력] 버튼 클릭하여 택배회사/송장번호 입력.
    • 2
      판매사에게 요청할 사항이 있을 경우 [판매사 요청하기]를 통해 요청사항 전송
    • 3
      제주·도서산간지역 추가배송비 등 추가비용이 발생할 경우 [추가발생비용] 버튼을 통해
      비용 입력 후, [판매사요청하기]로 해당사항 안내, 비용지불 확인 후 출고 진행
온채널 입점 상담 (오전 10시~오후 5시/점심시간 오후12시~오후1시)
  • 입점 문의
    • 02-3473-1157 → 내선
      2
      번 →
      • 1
        번 (도매채널)
      • 2
        번 (폐쇄몰/종합몰/공동구매)
      • 3
        번 (해외채널/해외직배송)
  • 상품 품절/수정
    • 02-3473-1157 → 내선
      3
      번 →
      • 1
        번 (도매채널)
      • 2
        번 (폐쇄몰/종합몰/공동구매)
      • 3
        번 (해외채널/해외직배송)
  • 세금계산서
    • 02-3473-1157 → 내선
      4
      번 →
      • 2
        번 (정산 및 세금계산서)
  • 기타문의
    • 02-3473-1157 → 내선
      0
      • (온채널 고객센터)